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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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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꼭! 알아 두세요.

  1. 보관함에서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증명 발급 프로그램 다운로드
    ①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②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설치 파일 위에 마우스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③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하여 설치 (보안이 있는 장소에서 진행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보관함으로 이동하여 출력 진행

  2. 인터넷 증명발급시 유의사항

    ① 결제한 증명서 매수만큼만 출력 가능합니다.
    ② 미출력 증명서는 보관함에서 결제일로부터 30일만 보관되며 그 이후에는 결제 취소,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③ 출력된 증명서는 출력일로부터 90일 동안만 원본으로 인정됩니다.
    ④ 미리 보기 화면에 나오는 데이터와 증명서에 출력된 데이터는 동일합니다. 데이터 확인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선(케이블)으로 연결되어 있거나 ip로 할당된 기본 프린터기를 컴퓨터와 연결하신 후에 출력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변조 방지를 위해 파일 저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증명서 보관함 자주 하는 질문

  1. 결제한 증명서는 어디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결제한 증명서는 보관함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과 증명서 발급 메뉴 하단에서 보관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보관함에서 [호환성보기 설정] 그림만 보여요.

    그림을 따라서 [호환성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 : 도구(Alt+T) - 호환성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에 자동 기입되어있는 주소를 [추가] 후 [닫기].

  3. [호환성보기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여야 합니다.
    그 외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결제까지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프로그램 설치,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4. [호환성보기 설정] 후 프로그램을 설치 했으나 프로그램 설치창이 반복됩니다.

    도구(Alt+T) - Active X필터링 해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5.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라는 오류 문구가 보입니다.

    인터넷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새로 실행된 인터넷 창에서 재시도 바랍니다.

  6. '향상된 보호 모드'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기본 메뉴 중
    ①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 보호 모드 사용 → 체크해제
    ②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고급 - 보안 -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체크해제 재부팅 후 다시 시도 바랍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다른 컴퓨터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7. 그 외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① 도구(Alt + T)-ActiveX 필터링→체크해제
    ②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자동으로 나오는 주소 - 추가 - 닫기 - 확인
    ③ 인터넷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새로 실행된 인터넷 창에서 재시도 바랍니다.
    ④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도

  8. 미리 보기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호환성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 : 도구(Alt+T) - 호환성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에 자동 기입되어있는 주소를 [추가] 후 [닫기]

  9. 영문 증명서에서 영문명이 다르게 기재되어있어요

    학생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수정 후 출력 바랍니다.

  10. 개명으로 인해 증명서에 기재된 이름 변경이 필요해요.

    학생서비스센터로 로 연락하여 수정 후 출력 바랍니다.

  11. 미리 보기는 정상 진행되었으나 [프린터]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인터넷증명 발급은 Internet Explorer10 이상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Internet Explorer10 이하인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업데이트하거나 10버전 이상인 다른 컴퓨터에서 이용 바랍니다.
    인터넷 기본 도구, 파일에서 인쇄 기능을 이용 시 정상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버전 확인 방법 : 인터넷 기본 메뉴 중 도움말(Alt + H) - Internet Explorer 정보

  12. 원본대조란?

    증명서 출력시 각 장마다 다른 원본 번호가 생성됩니다.
    제출처에서 원본 번호를 통해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합니다.

  13. 원본 번호 조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증명서를 출력한 날로부터 90일까지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 자주 하는 질문

  1. 발급하려고 하는 증명서가 없습니다.

    발급 화면에서 로그인하시면 발급 가능한 증명서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증명서 리스트 중 발급하려는 증명서가 없는 경우에는 학교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적 상태마다 발급되는 증명서의 종류가 다를 수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권한은 학교 측에 있습니다.
    * 졸업예정증명서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졸업 조건을 충족했을 때 발급 가능합니다.
    * 재학증명서는 학교에 재학 중인 상태에서 발급 가능하며, 휴학 중에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 졸업증명서는 학부일 때 출력 가능하며 대학원은 학위수여증명서로 발급됩니다.

  2. 영문 증명서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영문 증명서는 학교에 영문 이름이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학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어 영문 이름 등록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결제하지 않고 증명서 데이터만 확인하고 싶어요.(학위번호 등..)

    해당 내용은 학생서비스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4. 원하는 학적의 증명서가 보이지 않아요.

    1개의 학적에 관해서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아웃 후 다른 학적 로그인 정보로 재로그인해서 진행 바랍니다.

  5. 프린트 유의사항!!!!!

    ① 제어판에서 출력할 프린터가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② 제출용의 경우 칼라출력을 권장합니다.
    ③ 기본프린터명에 Fax라고 기재되어있는 경우 종이 출력이 되지 않으므로, 종이 출력을 하실 경우 Fax 문구가 없는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 바랍니다.
    ④ 가상프린터는 위변조가 가능하여 지원하지 않으므로 실물프린터를 이용해주시기바랍니다. (가상프린터 : Hancom PDF, Document Writer, OneNote 등)
    ⑤ 파일 저장을 지원하는 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록스 Document, Kyocera 등)
    ⑥ 프린터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가 직접 선으로 연결되어있거나, IP 주소를 통해 연결되어있는 경우에 출력 가능합니다.
    공유, 와이파이 프린터는 위변조가 가능하여 출력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6. 출력 진행 시 팩스번호 입력창이 나와요.

    기본 프린터가 팩스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제어판, 프린터 및 팩스에서 팩스가 아닌 프린터로 기본 프린터를 변경 바랍니다.
    프린터명에 Fax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 바랍니다.

  7. 출력 진행 시 파일 저장 화면이 나와요.

    기본 프린터가 가상 프린터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입니다.
    가상 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제어판 -프린터 및 팩스'에서 기본 프린터를 실물 프린터로 변경 바랍니다.

  8. 출력 처리되었으나 프린터에서 출력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서티 고객센터 ☎1544-5973 (평일 09:00~18:00 / 점심 12:00~13:00)로 연락 주시면 취소 또는 재출력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증명서는 기본 프린터로 출력이 되며, 미리 보기가 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적인 출력 또한 불가합니다.
    (공유, 네트워크, 와이파이, 가상 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출력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결제한 날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

  10. 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없나요?

    증명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실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출력 후 스캔해서 이용 바랍니다.
    출력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우편 발송도 가능합니다.

  11. 로그인 정보를 모르겠어요.

    로그인 정보는 개인 정보로 해당 부서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관련 자주 하는 질문

  1. 증명서 결제 가능 수단은?

    ① 핸드폰 : SKT, KT, LGT, 알뜰폰 - 헬로모바일, KCT 통신사의 휴대폰
    (결제 불가 휴대폰 : 법인폰, 군인 폰, 개인 정보 유출 방지 폰, 미납 폰, 미성년자 명의 폰)
    ② 신용카드 : 국내에서 발행되는 모든 신용(체크) 카드 가능

  2. 타인 명의의 카드, 핸드폰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타인 명의의 카드, 핸드폰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3. 카드 결제 시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발생됩니다.

    '아니요'를 선택해주셔야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카드 결제 시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팝업창이 발생됩니다.

    모든 콘텐츠 표시'를 선택해주셔야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5. 카드 결제 시 '이니페이 128(플러그인)'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http://www.inicis.com/blog/archives/496 사이트 이동 후 'INIpay 마법사' 설치 후 재시도 바랍니다.

  6. 카드 결제 오류 발생 시

    에러 발생 시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증명서 발급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스(카드 결제 담당) ☎ 1588-4954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7. 소액결제 미동의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2015년 3월에 개정된 법으로 인해 소액결제 미동의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여 소액결제 동의 후 이용 바랍니다.
    결제 가능하게 변경되는 데는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8. 승인번호 입력 후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2015년 3월에 개정된 법으로 인해 소액결제 미동의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여 소액결제 동의 후 이용 바랍니다.
    결제 가능하게 변경되는 데는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9. 승인번호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휴대폰 기기에 스팸문자 차단이 되어 있거나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스팸문자 차단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바랍니다.

  10. 핸드폰 결제 오류 발생 시

    다날(카드 결제 담당) ☎ 1566-3355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1. 환불 처리는 되나요?

    고객님의 과실이 아닌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일을 기준으로 카드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핸드폰은 결제 당월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결제는 당월 말일에 정산되므로 다음 달에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증명서 결제 내역 확인 및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조회 가능합니다.
    * 이니시스 카드 결제 조회 : http://www.inicis.com/payment_view
    * 다날 핸드폰 결제 조회 :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views_payments_step1.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