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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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알아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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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함에서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증명 발급 프로그램 다운로드
① 바탕화면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②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설치 파일 위에 마우스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③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클릭하여 설치 (보안이 있는 장소에서 진행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보관함으로 이동하여 출력 진행 -
인터넷 증명발급시 유의사항
① 결제한 증명서 매수만큼만 출력 가능합니다.
② 미출력 증명서는 보관함에서 결제일로부터 30일만 보관되며 그 이후에는 결제 취소,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③ 출력된 증명서는 출력일로부터 90일 동안만 원본으로 인정됩니다.
④ 미리 보기 화면에 나오는 데이터와 증명서에 출력된 데이터는 동일합니다. 데이터 확인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선(케이블)으로 연결되어 있거나 ip로 할당된 기본 프린터기를 컴퓨터와 연결하신 후에 출력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변조 방지를 위해 파일 저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증명서 보관함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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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한 증명서는 어디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결제한 증명서는 보관함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과 증명서 발급 메뉴 하단에서 보관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관함에서 [호환성보기 설정] 그림만 보여요.
그림을 따라서 [호환성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 : 도구(Alt+T) - 호환성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에 자동 기입되어있는 주소를 [추가] 후 [닫기]. -
[호환성보기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여야 합니다.
그 외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결제까지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프로그램 설치,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 후 프로그램을 설치 했으나 프로그램 설치창이 반복됩니다.
도구(Alt+T) - Active X필터링 해제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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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라는 오류 문구가 보입니다.
인터넷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새로 실행된 인터넷 창에서 재시도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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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보호 모드'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기본 메뉴 중
①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 보호 모드 사용 → 체크해제
②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고급 - 보안 -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체크해제 재부팅 후 다시 시도 바랍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다른 컴퓨터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그 외 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① 도구(Alt + T)-ActiveX 필터링→체크해제
② 도구(Alt + T)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자동으로 나오는 주소 - 추가 - 닫기 - 확인
③ 인터넷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새로 실행된 인터넷 창에서 재시도 바랍니다.
④ 보안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도 -
미리 보기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
[호환성보기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보기 설정 : 도구(Alt+T) - 호환성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에 자동 기입되어있는 주소를 [추가] 후 [닫기] -
영문 증명서에서 영문명이 다르게 기재되어있어요
학생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수정 후 출력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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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명으로 인해 증명서에 기재된 이름 변경이 필요해요.
학생서비스센터로 로 연락하여 수정 후 출력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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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보기는 정상 진행되었으나 [프린터]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인터넷증명 발급은 Internet Explorer10 이상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Internet Explorer10 이하인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업데이트하거나 10버전 이상인 다른 컴퓨터에서 이용 바랍니다.
인터넷 기본 도구, 파일에서 인쇄 기능을 이용 시 정상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버전 확인 방법 : 인터넷 기본 메뉴 중 도움말(Alt + H) - Internet Explorer 정보 -
원본대조란?
증명서 출력시 각 장마다 다른 원본 번호가 생성됩니다.
제출처에서 원본 번호를 통해 증명서의 위변조 여부를 확인합니다. -
원본 번호 조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증명서를 출력한 날로부터 90일까지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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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하려고 하는 증명서가 없습니다.
발급 화면에서 로그인하시면 발급 가능한 증명서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증명서 리스트 중 발급하려는 증명서가 없는 경우에는 학교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적 상태마다 발급되는 증명서의 종류가 다를 수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권한은 학교 측에 있습니다.
* 졸업예정증명서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졸업 조건을 충족했을 때 발급 가능합니다.
* 재학증명서는 학교에 재학 중인 상태에서 발급 가능하며, 휴학 중에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 졸업증명서는 학부일 때 출력 가능하며 대학원은 학위수여증명서로 발급됩니다. -
영문 증명서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영문 증명서는 학교에 영문 이름이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학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어 영문 이름 등록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하지 않고 증명서 데이터만 확인하고 싶어요.(학위번호 등..)
해당 내용은 학생서비스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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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 학적의 증명서가 보이지 않아요.
1개의 학적에 관해서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아웃 후 다른 학적 로그인 정보로 재로그인해서 진행 바랍니다. -
프린트 유의사항!!!!!
① 제어판에서 출력할 프린터가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② 제출용의 경우 칼라출력을 권장합니다.
③ 기본프린터명에 Fax라고 기재되어있는 경우 종이 출력이 되지 않으므로, 종이 출력을 하실 경우 Fax 문구가 없는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 바랍니다.
④ 가상프린터는 위변조가 가능하여 지원하지 않으므로 실물프린터를 이용해주시기바랍니다. (가상프린터 : Hancom PDF, Document Writer, OneNote 등)
⑤ 파일 저장을 지원하는 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록스 Document, Kyocera 등)
⑥ 프린터와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가 직접 선으로 연결되어있거나, IP 주소를 통해 연결되어있는 경우에 출력 가능합니다.
공유, 와이파이 프린터는 위변조가 가능하여 출력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
출력 진행 시 팩스번호 입력창이 나와요.
기본 프린터가 팩스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제어판, 프린터 및 팩스에서 팩스가 아닌 프린터로 기본 프린터를 변경 바랍니다.
프린터명에 Fax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설정 바랍니다. -
출력 진행 시 파일 저장 화면이 나와요.
기본 프린터가 가상 프린터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입니다.
가상 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으므로 '제어판 -프린터 및 팩스'에서 기본 프린터를 실물 프린터로 변경 바랍니다. -
출력 처리되었으나 프린터에서 출력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서티 고객센터 ☎1544-5973 (평일 09:00~18:00 / 점심 12:00~13:00)로 연락 주시면 취소 또는 재출력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증명서는 기본 프린터로 출력이 되며, 미리 보기가 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정상적인 출력 또한 불가합니다.
(공유, 네트워크, 와이파이, 가상 프린터의 경우 출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출력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결제한 날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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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없나요?
증명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실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출력 후 스캔해서 이용 바랍니다.
출력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우편 발송도 가능합니다. -
로그인 정보를 모르겠어요.
로그인 정보는 개인 정보로 해당 부서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관련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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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명서 결제 가능 수단은?
① 핸드폰 : SKT, KT, LGT, 알뜰폰 - 헬로모바일, KCT 통신사의 휴대폰
(결제 불가 휴대폰 : 법인폰, 군인 폰, 개인 정보 유출 방지 폰, 미납 폰, 미성년자 명의 폰)
② 신용카드 : 국내에서 발행되는 모든 신용(체크) 카드 가능 -
타인 명의의 카드, 핸드폰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타인 명의의 카드, 핸드폰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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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결제 시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발생됩니다.
'아니요'를 선택해주셔야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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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결제 시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팝업창이 발생됩니다.
모든 콘텐츠 표시'를 선택해주셔야 정상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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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결제 시 '이니페이 128(플러그인)'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http://www.inicis.com/blog/archives/496 사이트 이동 후 'INIpay 마법사' 설치 후 재시도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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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결제 오류 발생 시
에러 발생 시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증명서 발급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스(카드 결제 담당) ☎ 1588-4954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소액결제 미동의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2015년 3월에 개정된 법으로 인해 소액결제 미동의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여 소액결제 동의 후 이용 바랍니다.
결제 가능하게 변경되는 데는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
승인번호 입력 후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2015년 3월에 개정된 법으로 인해 소액결제 미동의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연락하여 소액결제 동의 후 이용 바랍니다.
결제 가능하게 변경되는 데는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
승인번호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휴대폰 기기에 스팸문자 차단이 되어 있거나 가입 통신사(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로 스팸문자 차단 서비스 가입 여부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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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결제 오류 발생 시
다날(카드 결제 담당) ☎ 1566-3355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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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처리는 되나요?
고객님의 과실이 아닌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결제일을 기준으로 카드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핸드폰은 결제 당월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결제는 당월 말일에 정산되므로 다음 달에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증명서 결제 내역 확인 및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조회 가능합니다.
* 이니시스 카드 결제 조회 : http://www.inicis.com/payment_view
* 다날 핸드폰 결제 조회 :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views_payments_step1.aspx